KEB하나銀,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취약계층 지원
KEB하나銀,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취약계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EB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KEB하나은행은 7일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 희망나눔 봉사센터에서 탈북 독거노인 등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로하고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한 KEB하나은행 임직원과 홍용표 통일부 장관, 대한적십자사 봉사원, 통일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무소에서 교육 중인 북한이탈주민 등 120여명이 참가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원 교육생들은 하나원에서 배운 조리 기술을 토대로 직접 빵과 밑반찬 등을 만들어 김장김치와 함께 서울시 종로구·중구 지역 탈북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지난 9월 통합해 출범한 KEB하나은행은 통합의 의미를 남북통일로 이어가기 위해 정부, NGO 단체 및 탈북 새터민들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에는 탈북 청년 멘토링 결연식을 갖고 이들의 취업을 도왔는데, 이번 은행 공채에서 3명의 탈북 청년을 정규직원으로 채용해 오늘 봉사활동을 함께하게 된 점을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가 올 북한시장 개방과 한민족이 대화합하는 평화통일 시대에 기여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