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인천~푸켓 신규취항
진에어, 인천~푸켓 신규취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에어 임직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진에어)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진에어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취항 행사를 갖고 올해 10번째 신규 국제선인 인천-푸켓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규취항으로 진에어는 대형 및 저비용 항공사 가운데 신규 국제선을 가장 많이 개설한 항공사, 저비용 항공사 중 동남아 최다 노선 보유 항공사로 거듭났다.

인천-푸켓 노선을 포함해 올해 국제선만 10개의 노선을 확장한 진에어는 오는 19일 예정된 인천-호놀룰루 장거리 노선 취항까지 더하면 올해 신규취항 노선은 총 11개까지 확장한다. 현재 진에어가 운항 중인 국제선은 총 23개 노선이며 이 중 동남아 노선은 12개 노선에 이른다.

인천-푸켓 노선은 393석 규모의 중대형 항공기인 B777-200ER 항공기가 투입되며 주 6회로 운항을 시작한다. 19일부터 주 7회 매일 운항하며 모두 각 현지 시각 기준으로 인천에서 오후 5시45분에 출발한 항공기는 푸켓에 밤 10시20분에 도착하고 푸켓 현지에서 밤 11시30분에 출발한 항공기는 인천에 다음날 아침 7시15분에 도착한다.

회사 관계자는 "푸켓은 저비용 항공사가 운영하는 중단거리 항공기의 실질적 운항 한계 가능 거리의 끝에 위치해 업계에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며 "진에어가 업계 유일하게 운영 중인 B777-200ER 중대형 장거리 항공기를 이 노선에 투입해 타사와 더욱 차별화된 동남아 노선 네트워크를 보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