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광저우 모터쇼서 신형 아반떼 등 신차 공개
현대·기아차, 광저우 모터쇼서 신형 아반떼 등 신차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현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20일(현지시각) 중국 광저우 수출입 전시관에서 열린 '2015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신형 아반떼와 신형 스포티지 등 주요 신차를 중국 최초로 공개했다.

이병호 베이징현대의 총경리(부사장)은 모터쇼에서 인사말을 통해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자 한다"며 "그 중심에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신차들이 있다"고 밝혔다.

중국 현지 전략형으로 재탄생한 아반떼는 국내 모델에 비해 전장이 40mm, 지상고가 10mm 늘어났으며 감마 1.6MPI, 감마 1.6 GDi, 카파 1.4 터보 등 총 3개 엔진을 탑재했다.

현대차는 내년 상반기 중국 2공장에서 현지 생산되는 중국형 신형 아반떼를 통해 앞서 선보였던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XD)-위에동(아반떼 HD)-랑동(아반떼 MD)에 이은 열풍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기존 위에동, 랑동 등과 함께 신형 아반떼의 투입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역시 현지 사정을 고려, 기존 모델에 비해 지상고가 10mm 높아졌다. 동력계는 누우 2.0 GD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38kW급 하드타입 전기모터를 탑재했다.

▲ (사진 = 기아자동차)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신형 스포티지의 데뷔 무대를 치렀다. 현지에서는 'KX5'로 판매되는 신형 스포티지는 시장의 선호도를 반영해 라디에이터 그릴, 램프 그래픽, 휠 디자인 등 전용 디자인뿐 아니라 T-GDi 및 GDi 기술을 더했다.

김견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부사장)은 "KX5는 글로벌 자동차 디자이너인 피터 슈라이어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제품으로 차세대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현대·기아차는 이들 차량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출시 시점에 맞춰 각각 기자단 시승회,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