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에너지대전서 '토탈 에너지 솔루션' 선봬
LG, 에너지대전서 '토탈 에너지 솔루션'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마련된 LG 전시관 (사진=LG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LG그룹은 오는 20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 에너지 솔루션 사업 분야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LG는 에너지대전 참기 기업 중 최대 규모인 약 540 평방미터(㎡) 전시관을 운영한다. △LG전자 △LG화학 △LG CNS △LG유플러스 △LG하우시스 등 5개 계열사가 에너지 솔루션 분야 제품과 기술을 소개한다.

LG 전시관은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실제 에너지를 소비하는 사용환경 관점에서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 △가정용 솔루션 △상업용 솔루션 △차세대 솔루션 등 4개 분야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에선 스마트 마이크리드 솔루션이 전시된다. 가정용 솔루션으론 고단열·고효율 창호 및 단열재,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 전기차 배터리 및 충전 인프라, 가정용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제품이 소개된다.

상업용 솔루션 전시 제품은 고효율 태양전지, ESS(에너지저장장치), EMS(에너지관리시스템) 등이다. 차세대 솔루션에선 차세대 모바일 전지, 고효율 연료전지 등이 전시된다.

LG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에서부터 저장, 효율적 사용 및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연결한 '완결형 에너지 밸류 체인(Value Chain)'을 구축, 글로벌 수준의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 접점 확대하고 있다.

한편, 에너지대전은 올해로 35번째를 맞는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에너지공단 주관하에 신재생 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향상 등을 주제로 국내 약 300여 에너지 관련 기업 및 관계자 1만5000여명이 참가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