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톡톡] 틈새평형으로 희소가치 UP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Biz 톡톡] 틈새평형으로 희소가치 UP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연말 막바지 분양 물량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에도 초니치(Ultra-niches)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초니치 마케팅은 니치(niches)를 더 세분화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랜드별로 나눠 공략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통업계에서 주로 쓰는 방법으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특징을 지닌 특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사업전략에 반영하면서 시작됐다.

건설업계에서도 신규 분양 물량이 쏟아지면서 경쟁단지와의 차별화를 꾀함과 동시에 실수요자 위주의 시장에서 수요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서 도입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틈새평형의 증가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특화설계의 도입이다. 틈새평형은 소형(59㎡), 중형(84㎡), 대형(114㎡)이 일반적인 평면인데 비해 이외의 평형들을 이야기한다. 최근에는 69㎡, 71㎡, 75㎡형 등의 세분화된 중소형이 틈새평형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또한 단열설계 및 층간 소음에도 특화된 설계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틈새평형은 베란다 확장과 효율적인 평면설계로 중대형 못지않은 쾌적함과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베란다를 확장할 경우 중·대형 아파트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분양가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이처럼 틈새평형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주택을 구입하는 주 소비층으로 3인 가구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70㎡ 안팎의 아파트는 대부분 안방, 거실, 방2개로 3인 가구가 생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런 틈새평형 아파트들은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자녀를 둔 가구를 타겟으로 하고 있어 학교가 가깝고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는 특징이 있다.

요즘 많이 도입되고 있는 4-bay 설계와 넓은 알파룸의 경우도 수요자들의 반응이 좋아 설계에 반영된 경우이다. 환기와 통풍, 채광은 물론 넓은 수납공간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관리비 절감을 위해 단열설계 기술을 적용하거나 사회적 문제로까지 부각됐던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설계를 도입하는 등 수요자들이 그동안 아파트에 살면서 불편함을 느꼈던 점을 해결하는 다양한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 (주)효성은 연말 초니치 마케팅을 적용한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 틈새평형 갖춘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11월 분양 예정

(주)효성은 연말 초니치 마케팅을 적용한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19-190번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인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15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80가구 중 일반분양 251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틈새면적이라고 불리우는 전용 71㎡ 151가구, 75㎡ 47가구로 이뤄져 있다. 전체 세대수 중 50%가 넘는 비율이다. 여기에 전용 84㎡ 중에서는 테라스하우스도 3가구가 있다. 단지는 도보 거리로 이용이 가능한 지하철 6호선 응암역 인근에 위치해 대중교통망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에 있는 지하철 3, 6호선 불광역을 이용하면 서울 중심지로의 진입도 쉽다.

여기에 상신초, 덕산중, 숭실중·고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자녀를 둔 3~40대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은평 이마트, NC 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하며, 시립서북병원, 은평구청 등의 이용도 쉽다.

◆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누리는 중소형 프리미엄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일부세대는 테라스하우스를 도입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평면을 도입했다. 여기에 지상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돼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더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불광천 산책로와 인근에 신사근린공원과 봉산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주민운동시설을 설치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유롭고 쾌적한 여가생활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322-3번지(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53-8900)로 문의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