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외식업계, 수험생 대상 할인이벤트 '풍성'
유통·외식업계, 수험생 대상 할인이벤트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대학수학능력시험일(12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그간 심신이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유통·외식업계가 할인이벤트에 나섰다. 수능일 전후로 상품 매출 신장도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나 업계는 특수를 노리려는 움직임으로 분주한 모습이다.

◇ 백화점 영패션 브랜드 최대 50% 할인

▲ 사진=롯데백화점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게스·버커루· 디키즈 외 40여개의 영패션 브랜드를 10~2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카파· 지이크· 티아이포맨 등 스포츠·남성캐주얼 브랜드에서도 10~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 다양한 힐링 이벤트를 마련해 본점, 노원점, 부산본점 등 11개 점포에서 행운의 뽑기, 인기가수 공연관람권 증정, 기왓장 격파 게임 등의 행사가 열린다. 아울러 25일에는 서울대 대강당에서 무한도전 김태호PD와 황재근 디자이너 등이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9일까지 영패션 전문관인 '유플렉스'와 함께하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10~30% 할인 판매하며 금액 할인권 등 추가 프로모션도 열린다.

오는 15일까지 톰보이· 주크· CC콜렉트 등 4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10~50% 할인 판매 한다. 브랜드별 할인율은 톰보이 10%, 지오다노 10%, 플랙진 20%, 마인드브릿지 니트·가디건 10종 30%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강남점 9층 이벤트홀에서 역대 최대 물량인 100억원 규모의 '영캐주얼 아우터 박람회'를 펼친다. 올해 출시된 가을 겨울 상품을 40%가량 할인하고 지난해 상품은 40~80%, 재작년 상품의 경우 할인율이 90%에 달하는 초특가 상품들도 준비된다.

화장품 행사도 준비했다. 스틸라·맥· 메이크업포에버에서는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리니크· 비오템· 헤라 등에서는 수험표를 들고 매장만 방문해도 수분크림·CC크림 등 다양한 화장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 외식업계, 현장응원 등 수험생 이벤트 '다채'

오리온은 수능일인 12일 수험생 3만 명에게 '초코파이정情(정)'을 나눠줄 예정이다. 시험 당일 오전 6시30분부터 수험장과 가까운 서울메트로 1∼4호선 57개 역사에서 초코파이를 받을 수 있다.

피자헛은 수험표를 제시하면 12일부터 18일까지 피자헛의 인기 프리미엄 피자를 40% 인하해 준다. 특히 18일 수요일은 기존의 '수요 골든딜' 이벤트가 적용돼 수험표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의 '방문 포장 1만원 할인 이벤트' 역시 상시 진행 중이다.

MPK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드림팀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도우쇼와 함께 피자를 나눠준다. 미스터피자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총 3건의 사연을 선정해 교실로 찾아가 '수능 뒤풀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19일까지 '수능 프로모션'을 시행해 도미노피자의 베스트 메뉴인 씨푸드 퐁듀, 리얼바비큐, 도이치 휠레 등 3종 피자를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수험표를 지참하고 도미노피자 매장에 방문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랜드그룹은 애슐리, 샹하오, 자연별곡 등 자사가 보유한 외식 브랜드에 대해 12일부터 수험생 대상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샤브샤브 샐러드바 '로운'과 '피자몰', 차이니스 고메 뷔페 '샹하오'는 22일까지 수험생 본인에 한해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시 뷔페 '수사'는 수험생에게 웰컴스시 4종을 제공한다.

또 다른 브랜드 애슐리와 자연별곡은 오는 18일까지 수험생을 포함해 성인 3인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 각각 폭립 플래터(평일 디너 또는 주말)와 원기보양 닭강정을 증정한다.

이외 CJ푸드빌은 자사가 운영하는 외식브랜드 빕스, 더플레이스, 차이나팩토리 방문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특별 할인과 메뉴 추가 제공 이벤트를 연다.

빕스는 다음달 13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샐러드바를 평일 런치 1만4900원(정상가 2만1900원), 평일 디너 및 주말 1만9900원(정상가 2만97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더플레이스는 수능 당일인 12일부터 이달 22일까지 결제금액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차이나팩토리는 성인 3인 이상 주문시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나뚜루팝은 12일부터 30일까지 '수능 끝! 행복 시작!' 프로모션으로 아이스크림 세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 멀티플컵을 30% 할인해 7000원에 제공한다.

설빙은 수험생들을 위한 현장응원에 나선다.

설빙은 현대고등학교를 비롯해 휘문고, 숙명여고, 압구정고, 경기고 등 서울시내 5곳의 시험장에 전용부스를 마련해 추운 날씨에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과 초조한 마음으로 함께 방문한 학부모들에게 따뜻한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험 당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수험생 고객을 대상으로 '모든 메뉴 10% 할인' 또는 '메뉴 주문 시 아메리카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설빙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 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따뜻한 음료와 응원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