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알림톡' 도입
대한항공,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알림톡'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대한항공은 정보형 비즈 메세징 에이피아이(API) 모바일 알림 서비스 '알림톡'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알림톡은 모바일 카카오톡 앱을 통해 친구 추가 없이 정보성 메세지를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일본 SMS를 통해 제공되던 여행 정보를 국내 전화로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 모두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 앱 미설치 고객이나 카카오톡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은 기존의 문자 서비스로 안내 받을 수 있다.

▲ (사진 = 대한항공)

알림톡 서비스는 지난 2일부터 사전 좌석배정 취소 안내, 국내선 환불 안내, 마일리지 조회, 화물추적 등의 서비스부터 우선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연말까지 기존 SMS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 모든 안내 사항들이 알림톡을 통해 제공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대한항공 측은 "스팸, 스미싱 문자와 뒤섞여 중요 여행정보들을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고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하여 보다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대한항공 회원정보 또는 예약 시 입력한 연락처를 통해 여행 필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고객정보 보호 및 메시지 안정성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또 여정, 좌석, 마일리지 등의 필수 정보 외에 광고, 홍보 메시지는 배제돼 여행 정보에 대한 전달력이 높아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