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온비드 누적 거래금액 50조원 돌파"
캠코 "온비드 누적 거래금액 50조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공공자산 입찰시스템 온비드의 누적 거래금액이 지난달 말 기준 50조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온비드 이용현황 집계에 따르면 2002년 서비스 개시 이후 누적 거래건수는 27만여건, 누적 입찰참가자 수는 125만명으로 집계됐다. 올해 기준 일평균 약 80건의 공공자산이 거래됐다. 

거래내용을 분석해보면 최고 경쟁률은 1629:1을 기록한 전북혁신도시 단독주택용지, 최고가 낙찰 매각물건은 한국전력공사 본사 부지(낙찰가 10조5500억), 최고가 임대물건은 서울지하철 6-7호선 76개 역사 상업 공간(낙찰가 990억원), 최고가 사업운영권은 서울특별시 시내버스 외부광고 대행 운영권(낙찰가 1385억)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반 부동산 시장에서 보기 힘든 공영주차장·매점·지하상가 등의 임대·운영권 등은 소액 창업가들의 틈새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됐고, 미술품, 명품가방, 금괴 등 특이물건도 거래됐다.

허은영 캠코 이사는 "온비드 누적 거래금액 50조원 돌파는 고객들로부터 온비드의 편리성·안전성을 인정받고 국내 자산처분시장의 투명성,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공매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온비드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