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 터치 인증 서비스 개시
우리카드, 카드 터치 인증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우리카드가 우리카드 스마트앱에서 카드 터치만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카드 터치 인증(touch sign)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카드 터치 인증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터치하는 것만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우리카드 스마트앱에서 선결제, 결제일 변경, 회원정보 변경 등 본인인증이 필요할 때 '카드 터치인증' 방법을 선택 후 IC칩이 부착된 신용(체크)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하면 된다.

특히, 카드 터치인증 서비스는 IC카드 내 별도 인증용 애플릿을 탑재하고 NFC기술을 활용해 IC카드를 스마트폰에 터치할 때마다 암호화된 인증 데이터를 생성해서 스마트폰에 전송해 별도 가공처리 없이 카드사 인증서버로 전송, 인증 처리해 현행 후불교통카드 대비 보안성이 우수하다.

우리카드 터치인증 서비스는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가나다 신용·체크카드, 로얄블루카드 등 약 30여종에 해당하는 카드를 소지한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버전 2.3 이상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우리카드는 30만원 이상 온라인 결제 시 본인인증 방법으로 카드 터치 인증 서비스를 확대하고, 추후 제휴 포털사이트, 게임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본인인증 시에도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