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제1회 스틸코리아 2015' 개최
철강협회, '제1회 스틸코리아 2015'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회사하는 송재빈 철강협회 부회장 (사진=한국철강협회)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한국철강협회와 대한금속재료학회는 29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철강업계, 학계, 철강엔지니어, 연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스틸코리아 2015'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국내 철강관련 산·학·연·관이 모여 현장기술과 학술연구를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활발한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송재빈 한국철강협회 상근 부회장은 "최근 우리 철강업계는 중국발 글로벌 공급과잉과 저가물량 공세에 끼여 경영의 어려움이 날로 깊어가고 있어 심히 우려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상황에서 국내 철강업계는 기술 중심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며, 수요자가 원하는 새로운 성능의 강재를 적극 개발하고, 이를 관련 산업에 널리 적용시켜 진정한 의미의 수출 창출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소환원제철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들을 개발, 발전시켜 나간다면 머지않은 미래에 우리 철강산업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신소재 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미래형 자동차 개발동향과 철강소재, 안전한 건축 구조물과 철강소재, 에너지 플랜트와 철강소재, 철강의 최신 연속주조 기술동향 등 4개의 일반 섹션에서 총 33개의 철강관련 주제들이 발표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