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순% 퀴노아 군만두' 출시
해태제과, '순% 퀴노아 군만두'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해태제과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해태제과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유명한 퀴노아로 만든 '순% 퀴노아 군만두'를 27일 출시했다.

최근 웰빙 식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급증하는 시장 트렌드에 주목해 대표적인 슈퍼푸드 곡물인 '퀴노아'를 군만두에 적용했다. 퀴노아는 안데스산맥이 주산지로 '곡물의 어머니'로 불리는 대표적인 슈퍼푸드다.

해태제과가 군만두에 퀴노아를 적용한 것은 원재료의 곡물 특성으로 인해 물만두, 찐만두 보다 군만두 제품에서 맛과 영양이 우월했기 때문이다. 칼로리는 낮지만 쌀에 비해 7배 이상 많은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풍부한 볼리비아산 레드 퀴노아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담았다. 퀴노아 분말로 빚은 만두피는 기존 군만두 보다 더욱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군만두의 풍미를 결정하는 만두소도 부추, 양파, 양배추 등 신선한 채소와 국산 새송이 버섯 등 건강한 원재료를 넣었다. 인공감미료,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등으로 대표되는 5가지 인공첨가제도 넣지 않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순%는 인공첨가물을 일절 배제하고 자연이 허락한 만큼의 건강한 맛을 드리기 위해 만든 프리미엄 만두다"며 "슈퍼푸드를 처음으로 적용한 순% 퀴노아 군만두는 건강이 중요한 선택기준인 만두시장의 프리미엄화 경쟁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