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맞춤형 자산관리 랩 'NH트리플A'
NH투자證, 맞춤형 자산관리 랩 'NH트리플A'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투자증권이 NH트리플A를 판매한다. (사진=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NH투자증권은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에 따라 맞춤형으로 운용하는 NH트리플A(Asset Allocation Account)를 출시했다.

자산관리 모델 업그레이드는 단순 금융 상품 판매를 넘어, 글로벌 경제/금융시장을 통시적으로 분석해 주식, 채권, 대체투자상품 등의 투자 비중을 추천하는 리서치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는 고객의 수익을 최우선시해 신뢰를 회복하는 NH투자증권의 경영 철학과도 맞닿아 있는 전략이다.

최근 NH투자증권은 WM영업직원의 평가항목 중 고객수익률 비중을 높이고, 자기매매 수익을 평가항목에서 제외하는 등 고객 가치 향상을 통한 신뢰회복을 위해 제도 개선을 지속 추진 중이다.

기존의 랩 상품들은 특정 지수 및 자산(일부 국가 주식, 채권) 등 투자대상이 한정적이었던 것과 달리 NH트리플A는 영업점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국내외 주식, ELS, 펀드, 채권, ETF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활용해 운용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랩이다.

고객은 투자성향과 투자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제공되는 NH투자증권의 추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일차적인 투자전략을 선택한다. 또 자산관리 전문가의 철저한 1대1 심층상담을 통해 고객의 세부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운용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자산관리 전문가는 운용전략 및 시장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 편입비중 및 투자자산을 변경한다.

특정 자산으로 편중된 자산은 필연적으로 높은 변동성에 직면한다. NH트리플A는 간단하게 다양한 자산을 편입할 수 있으며, 시스템적으로 투자자산을 일정 부분 이상 분산하게 돼 있다. 즉, 특정 자산으로의 쏠림을 지양하고 다양한 자산으로 구성한 합리적인 포트폴리오 운용을 통해 예측 가능한 수익을 추구한다. 또 추가 수수료 없이 투자자산에 대한 리밸런싱을 자유롭게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 유연한 자산배분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별도의 매매수수료가 없는 자산 기반의 합리적인 수수료 체계를 가지고 있다. 투자자는 선호도에 따라 일반형수수료와 성과형수수료 I, 성과형수수료 II 중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NH트리플A의 성과형수수료 II는 기본보수가 연 0.01%로 성과가 발생하지 않으면 사실상 수수료가 없는 고객중심의 수수료 구조를 지닌다. 기본보수를 낮게 설정해 성과보수를 추구하는 상품은 좋은 성과를 통해서만 보수를 받는다.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NH트리플A는 영업점 자산관리 전문가와 NH투자증권 본사의 체계적이고 엄격한 이중 리스크 관리를 실행하고 있다. 자산별 투자비중을 제한하고 종목Pool 관리, 손실률 관리 등의 프로세스를 통해 특정자산에 대한 과도한 쏠림 투자를 제한한다. 또 개별 자산의 특징을 고려해 주식 주문건수, 회전율, 채권 투자등급에 따른 투자 제한 등 세부사항까지 위험관리를 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