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유기농산업엑스포서 로하스기업 홍보
풀무원, 유기농산업엑스포서 로하스기업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홍보관 (사진=풀무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풀무원은 18일부터 10월11일까지 충북 괴산군 엑스포농원에서 열리는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공식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국내외 264개 친환경 기업이 참가, 66만 여명의 관람객 유치가 예상되는 대규모 유기농 박람회다. '생태적 삶-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는 주제로 전시·체험·학술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번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풀무원이 마련한 홍보 부스 컨셉은 '숨'이다. 창업부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한 현재까지 풀무원의 역사와 바른먹거리, 로하스 가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했다.

홍보관 콘텐츠는 △땅이 숨을 쉬다 △잠시 숨을 돌리다 △함께 숨쉬다 △숨이 벅차오르는 일 △숨쉬는 밥상 등 5개의 테마로 이뤄졌다.

먼저 '땅이 숨을 쉬다'는 풀무원의 전신인 풀무원농장을 설립한 故 원경선 원장님을 소개하는 코너다. 영상을 통해 원경선 원장님의 철학인 이웃사랑, 생명존중의 정신이 ㈜풀무원의 기업이념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알린다.

'잠시 숨을 돌리다' 코너에서는 풀무원의 생활습관 힐링센터인 '로하스아카데미'와 CNN이 선정한 세계 11대 음식 박물관 중 하나인 '뮤지엄김치간'에 대한 소개가 이어진다. 로하스아카데미는 풀무원 임직원의 바른 생활 체험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 아동들을 위한 음악회 및 캠프 등 지역사회와 함께 공존할 수 있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민족 고유의 김장문화를 전파하는 문화공간으로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함께 숨쉬다'에서는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풀무원의 활동을 소개한다.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는 바른먹거리 캠페인부터 대사증후군 개선 캠페인, 동물복지제도 등 풀무원의 핵심 공익 활동을 소개한다.

'숨이 벅차오르는 일'에서는 풀무원을 대표하는 60여 개의 주요 제품이 전시된다. 국내 유기가공식품 1호 인증을 받은 풀무원의 두부, 농약과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아 화제가 된 콩나물, 기름에 튀기지 않은 라면 '자연은 맛있다', 물 한 방울 섞지 않은 착즙 주스 '아임리얼' 등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숨쉬는 밥상'에서는 풀무원이 추구하는 로하스식생활의 핵심인 'Low GL(Glycemic Load, 혈당부하) 식사법'을 소개한다. 이 식사법은 통곡류와 식물성 단백질 식품, 다양한 채소 등으로 구성된 영양균형식을 통해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를 막는 것이 핵심이다.

아울러 풀무원은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풀무원 제품 모델이 되는 '풀무원의 광고 모델이 되어보세요', 바른먹거리 송에 맞춰 율동을 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바른먹거리 율동 따라하기' 등을 진행한다. 별도의 이벤트 존에서는 지역 초등학생 대상 풀무원 제품으로 셰프들이 요리 강습을 진행하는 '자연의 맛 바른먹거리 쿠킹클래스'도 실시한다.

김혜경 풀무원로하스아카데미 본부장은 "세계 최초로 열리는 유기농엑스포에서 국내 유기농 역사를 이끌어 온 풀무원이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