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유망펀드로 자동 리밸런싱하는 '현대able 알짜 펀드랩'
현대證, 유망펀드로 자동 리밸런싱하는 '현대able 알짜 펀드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증권이 현대able 알짜 펀드 랩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증권)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현대증권이 보다 안정적으로 시장수익률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현대able 알짜 펀드랩'을 출시했다.

'현대able 알짜 펀드랩'은 주식형 펀드에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지만, 국내외 주식형 펀드에 분산투자 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때문에 개별펀드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 주식형 펀드 4개와 유럽, 중국관련 펀드 각 1개, 총 6개 국내외 펀드에 분산투자하고 있다.

또 '현대able 알짜 펀드랩'은 현대증권의 추천 펀드군 중 국내외 시장전망과 분석을 통해 유망한 주식형 펀드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현대증권 각 부서별 전문가 그룹의 협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간다는 점이다.

먼저, 투자컨설팅센터의 국내외 시황전망 및 분석을 통한 유망지역 선정 후 상품전략부에서 펀드성과 및 매니저 미팅 등을 통해 유망펀드를 선정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자산운용 소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해 펀드포트폴리오를 랩운용부에서 운용관리하는 구조다.

또 시장점검 및 자산별 운용상황을 수시 및 정기적으로 점검해 사후관리를 강화하고, 투자일임을 통해 효율적이고 편리한 펀드 투자를 할 수 있다. '현대able 알짜 펀드 랩'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가입기간은 2년이며, 수수료는 연 0.2%(분기후취, 편입자산 보수 별도)다.

최근 글로벌 주요국간 부양정책 강도 및 경기회복 온도차에 따라 어느 국가나 섹터에 투자했느냐에 따라 투자성적도 현저히 달라지게 된다. 이러한 모든 상황을 개인 혼자서 분석해 대응할 수도 있겠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펀드로 분산투자하는 '현대able 알짜 펀드랩'은 투자자에게 편리하고 합리적인 대안상품일 것이다.

상품가입 및 상세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국 영업점과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