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 개장 전 주요공시
9월 17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16일 장 마감 이후 16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코오롱인더는 해외계열사 Kolon Nanjing이 한국수출입은행에 진 채무 590억5000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3.2% 규모다.

한솔홀딩스는 한솔라이팅투자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0이며 합병기일은 오는 11월1일이다. 회사 측은 "지배구조의 투명성 및 지주사업의 효율성 증대를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자 함"이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동부익스프레스 인수 추진 보도와 관련한 조회공시 요구에 "현대홈쇼핑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동부익스프레스 인수를 위한 본입찰에 참여했다"고 답변했다.

삼성제약은 한국거래소의 현저한 시황 변동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생산·판매 제품 중 일부품목에 대해 국내 독점공급을 위한 계약상대방과 협의 중에 있다"며 "종속회사인 삼성메디코스는 2015년 7월2일에 분리형신주인수권부사채 및 전환사채 161억원을 발행하는 방식에 의해 자금조달을 완료했다"고 답변했다.

지코는 단기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단기차입금 20억원을 증가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말 연결기준 자기자본 대비 12.39% 규모다.

유안타증권은 최대주주인 Yuanta Securities Asia Financial Services Limited가 자사주 9만2070주를 장내매수 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Yuanta Securities Asia Financial Services Limited의 유안타증권 지분 비율은 0.05% 오른 49.86%가 됐다.

CJ대한통운은 "동부익스프레스 인수와 관련해 실사를 진행했으나 제한적인 시너지로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동양생명은 최대주주가 (유)보고제이의일호투자목적회사 외 4인에서 Anbang Life Insurance Co., Ltd. 외 1인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의 동양생명 지분 비율은 63.02%다. 회사 측은 "최대주주 등의 지분매각에 따른 변경"이라고 밝혔다.

효성은 의왕프로젝트금융투자 주식회사로부터 4515억3898만원 규모의 백운지식문화밸리 공동주택 B,C블럭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3.7% 규모다.

이마트는 "동부익스프레스 인수와 관련해 실사를 진행했으나 제한적인 시너지로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쌍방울은 중국 금성그룹과 대규모 투자결정 관련 보도에 "현재 진행중이지만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뉴프렉스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 변동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답변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넥스턴, 한국전자인증, 솔라시아, 케이티롤에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까지다.

이트론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횡령 관련 보도에 관한 조회공시 요구에 "검찰로부터 당사 및 당사 현 임직원이 기소된 사실은 없다"며 "추후 사실여부가 파악되는 경우 또는 3개월 이내에 즉시 관련 사항을 재공시하겠다"고 공시했다.

이트론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현저한 시황 변동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답변했다.

키이스트는 운영자금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마련을 위해 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발행신주는 보통주 145만7726주며 신주 발행가액은 3430원이다.

한솔신텍은 최대주주가 한솔이엠이(주)외 6인에서 한솔홀딩스(주)외 6인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최대주주의 한솔신텍 지분 비율은 44.76%다. 회사 측은 "유상증자 주금 납입에 따른 최대주주 변경"이라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우전앤한단에 '14년도 재감사보고서상 주권의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감사의견 적정)함에 따라 상장유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우전앤한단의 매매거래정지가 해제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데즈컴바인에 '14년도 재감사고보고서상 주권의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감사의견 적정)함에 따라 상장유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와 별도로 자본감소에 의한 주권변경상장 전일까지 주권매매거래정지는 지속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