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고객, 갈수록 세분화된다
카드 고객, 갈수록 세분화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 인터넷, 개인사업자 등으로 타깃화

신용카드사들의 마케팅이 세분화, 정교화하고 있다.
 
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신규 회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내놓고 있으나 종전과 같이 무차별적인 카드 발급이 아니라 충성도 놓은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주거, 인터넷, 개인사업자, CEO 등 세분화된 카겟을 대상으로 공략해 나가고 있다.
 
LG카드는 최근 소득 증가와 웰빙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주거생활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LG홈앤라이프(Home&Life)카드' 를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는 주택매매와 관련해 부동산 온라인 정보업체인 닥터아파트에서 부동산 상담시 수수료 20%할인, LG카드에서 지정한 서울 등 광력시에 소재한 법무사에서 부동산 소유권 등기 이전 수수료 30%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도 제공하며 전국 7대 할인점 3개월 무이자 할부, 홈파티 용품 할인,. 육아 및 교육 서비스 할인, 이사할인은 물론 주택화재보험 무상 가입 등 생활서비스도 제공한다.
 
LG카드 관계자는 "최근 주거생활 개선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점을 반영해 관련 서비스를 카드 1장에 담고 있으며 앞으로도 생활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하고 제휴 업체들과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연회비와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전용 신용카드인 '우리(woori)-e카드'를 출시 했다.
 
우리-e카드는 외식,인터넷,레저,주유,게임,쇼핑 등 네티즌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서비스중 한가지를 직접 선택하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카드 발급 후 6개월이 경과하면 선택 서비스를 변경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신한 Tops Biz카드(이하 신한탑스비즈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탑스비즈카드는 세무 무료 상담, 세테크,세무 정보, 세금 정보 등 각종 세무정보 콘텐츠와 관련정보지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삼덕회계법인과 제휴, 세무기장 대리비용을 약 50~86%까지 할인해 준다.
 
또 정상 결제금액의 0.5%를 리워드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신한은행에서 여신관련 신용평가수수료,부채증명원 발급, 거래상황확인원 발급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이 카드는 이렇게 사업과 관련된 서비스와 함께 골프장 주중 무료 예약을 포함한 각종 골프 서비스,종합 보험 무료가입 서비스, 호텔.콘도 예약 및 할인 서비스 등 뉴플래티늄Pro카드의 각종 프리미엄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 KB카드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발급하는 'KB CEO 멤버스카드', 'KB SME카드',  'KB 파트너십 카드'  등 3가지 기업카드가 있다.
 
KB CEO 멤버스 카드는 연간 이용 금액이 1억원을 넘는 CEO임원들을 타겟으로 한 상품으로 해외 유명 골프장 그린피 면제와 항공사 티켓 할인 및 좌석업그레이드, 인천국제공항 마스터카드 라운지 무료 이용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KB SME카드와 KB 파트너쉽 카드는 중소기업 및 신설법인을 위한 상품이다.
 
이 카드 상품은  기업카드 사용분 부가세 환급대상 바로 확인 서비스, 인사 및 노무관련 법률 지원 서비스, 세무서비스, 무인경비 할인서비스 등이 탑재돼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현재 카드 상품은 많이 있지만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해 점점 더 세부적인 고객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충성도가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정미희 기자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