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T, '알뜰폰허브사이트' 개편…기능·혜택 대폭 강화
KAIT, '알뜰폰허브사이트' 개편…기능·혜택 대폭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AIT)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알뜰폰 허브사이트의 맞춤요금제 검색 및 다수상품 상세비교 기능, 상시 이벤트 프로모션 기능 등을 강화하는 개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알뜰폰 허브사이트는 지난 5월 22일 알뜰폰 사업자 12곳과 KAIT가 공동으로 구축·오픈했다. 그러나 상품의 비교검색 기능보완 및 사이트의 적극적 홍보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KAIT는 맞춤요금제상품 검색기능을 도입해 이용자가 자신의 통신이용 패턴에 맞는 최적의 요금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수상품 비교기능을 강화해 단말기의 주요재원 및 선택 가능한 요금제별 월 최저요금, 요금제 설명, 단말기 금액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이날부터 연말까지 라디오 광고를 통한 알뜰폰 허브사이트의 디지털광고를 진행한다. 또 연말까지 온라인 매체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UCC 광고 등 연속되는 디지털 광고를 시행해 이용자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알린다.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KMVNO)는 이달부터 알뜰하고 합리적인 '데이터중심 요금제' 및 '알뜰폰 허브사이트 전용요금제' 등 수요자에게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알뜰폰 허브사이트에는 아래 16개 알뜰폰사업자의 350여개 상품이 판매 중이다.

KAIT 관계자는 "알뜰폰 허브가 대한민국 대표 알뜰폰 온라인 비교구매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이용자 관점의 사이트 개편과 대국민 홍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