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제1회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 개최
금투협, 제1회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 (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가 31일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제1회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K-OTC시장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올해 처음으로 금융투자협회 주최, CFA한국협회 주관, 증권사 후원을 통해 개최되는 것이다.

기업정보 확충 및 시장수요 확대를 위한 것으로 참가하는 학생들이 K-OTC시장 기업에 대한 기초분석을 수행하고, 증권사 현직 애널리스트가 멘토로 참여함으로써 양질의 기업분석보고서가 생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협회는 31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 리더스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 홍성국 대우증권 대표이사, 기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애널리스트, 지도교수 및 참가학생(9개 대학 12개팀)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이번 대회를 통해 양산되는 기업분석보고서는 협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오는 10월부터 매월 시장에 공개되며, 우수 동아리, 우수 보고서 등에 대해서는 대회 종료시 다양한 시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K-OTC시장 출범 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기업분석보고서 대회가 K-OTC시장의 성장기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금융산업을 이끌어 갈 젊은 대학생들에게 미래의 애널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