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상반기 '포카칩·오!감자' 전년比 36% 성장
오리온, 상반기 '포카칩·오!감자' 전년比 36%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오리온

"감자스낵 최강자 입지 굳힐 것"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오리온은 대표 감자스낵인 '포카칩', '오!감자'의 올 상반기 합산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한 109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실적에 대해 오리온은 감자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원료관리를 통해 맛과 품질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한 '오!감자 허니밀크'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환기시킨 게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국내 스낵 1위인 포카칩은 지난해 연매출 13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올 상반기에만 매출 770억원을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한 것으로 이 추세라면 지난해 기록을 훨씬 넘어설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카칩 라임페퍼' 출시로 제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오!감자는 오리온 대표 성형감자스낵이다. 지난 2월 신제품 오!감자 허니밀크 출시로 전년 동기 대비 52% 성장한 3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매출이 2400억원에 달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 차별화된 노하우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감자스낵시장을 이끌어왔다"며 "새로운 맛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감자스낵 1위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