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말레이시아 BR공장 준공식 개최
롯데케미칼, 말레이시아 BR공장 준공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롯데케미칼은 24일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지역 내 BR공장 건설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허수영 롯데케미칼 사장 등 롯데그룹 및 관계사 임직원과 말레이시아 조호바루州 수상인 다또 모하마드 칼릿 노르딘 등이 참석했다.

BR은 천연고무에 비해 내열성, 내마모성, 내수성 등이 우수해 타이어, 내충격성 폴리스티렌 등으로 사용되며 향후 성장이 예상되는 고기능성 소재다.

말레이시아 BR공장의 정식 사명은 'LOTTE UBE Synthetic Rubber'로 지난 2012년 롯데케미칼과 롯데케미칼 자회사인 롯데케미칼 타이탄, 일본 우베 흥산 주식회사, 미츠비시 상사가 함께 BR제조 및 판매를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 이듬해 착공해 작년 9월 기계적 준공을 완료했으며, 이후 시운전 및 공장 성능 보장 운전을 마치고 올해 8월 상업생산 전환했다.

또한 타이어업체를 포함한 주요 고객사에 대한 품질 인증 획득을 내년 초 완료 예정으로 이를 통해 안정적 영업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규모는 연 5만톤이며, 2017년 연 7만2000톤으로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사업비는 1억3000만달러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롯데케미칼은 창사이래 처음으로 합성고무 사업에 진출하게 됐으며 현재 이탈리아 베르살리스와 진행 중인 특수고무 합작사업이 본격적으로 실시되는 2017년에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합성고무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창사이래 분기 실적으로는 최대 수준인 6398억원을 기록한데 이어 유화업계의 장기적 불황 속에서도 국내외 대규모 투자를 중단 없이 추진해 왔다"며 "최대 실적에 자만하지 않고 기업의 본분인 이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유화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