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2030 맞춤형 카드 '인기몰이'
KB국민카드, 2030 맞춤형 카드 '인기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카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KB국민카드가 젊은 고객층을 위해 최근 선보인 'KB국민 청춘대로카드'와 'KB국민 파인테크(FINETECH)카드'가 20~30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카드 발급이 급증하는 등 많은 고객으로부터 인기와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 카드들은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 관련 방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결합해 젊은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KB국민카드의 'KB국민 청춘대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을 20~30대 젊은 층에 최적화된 라이프사이클링 상품이다. 상품 이름에 쓰인 '청춘대로'는 이 카드의 특징인 선택형 서비스를 청춘이 원하는 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와 2030세대의 긍정적이고 순탄한 삶을 응원하는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

이 카드는 선호도에 따라 쇼핑(쇼핑 홀릭) 또는 음식(푸드 홀릭) 업종 할인 중 선택 가능한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영화 등 젊은 고객이 선호하는 6개 영역 혜택을 기본 제공하는 '홀릭스 베이직 서비스'와 쇼핑 할인과 음식 업종 할인을 모두 제공하는 '초이스 프리미엄 서비스' 등 3가지로 발급이 가능하다.

KB국민 청춘대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월드는 1만5000원, 국내외겸용(마스터)는 2만원이며, KB국민 청춘대로 티타늄카드는 4만원이다.

KB국민카드는 NHN엔터테인먼트, 스타벅스, CGV 등 모바일 특화 핀테크 선도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스마트폰 기반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파인테크카드'도 발급하고 있다.

이 카드는 모바일 간편 신청으로 실시간 접수된 건을 비대면 전담 발급 콜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발급하며, NHN엔터테인먼트, 스타벅스 등 제휴업체의 다양한 모바일 기반 혜택을 제공하는 '베이직 타입'과 체크카드,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최대 3마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마일리지 타입' 등 3가지로 출시된다.

KB국민 파인테크카드의 연회비는 베이직 타입의 경우 국내 전용은 1만2000원, 국내외겸용은 1만7000원이며, 마일리지 타입은 국내 전용은 2만원, 국내외겸용은 2만5000원이다. 체크카드의 경우 별도 연회비 및 발급비는 없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KB국민카드 발급상담 전용고객센터 및 고객센터 △KB국민카드 전국 25개 영업점 △스타벅스, CGV 등 제휴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