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은퇴고객 서비스 'S-미래설계' 모바일 버전 출시
신한銀, 은퇴고객 서비스 'S-미래설계' 모바일 버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신한은행이 17일 자행 은퇴설계시스템인 'S-미래설계'의 모바일웹버전을 출시했다.

'S-미래설계'는 금융거래 특성과 필요자금을 반영해 산출되는 '미래설계지수'를 통해 맞춤형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시스템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이후 올해 5월 홈페이지에 이어 모바일웹을 출시해 고객의 은퇴 준비현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웹에서는 은퇴준비 자가진단 후 고객의 요청에 따라 원하는 지역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CFP, AFPK 등 전문 자격을 보유하고 은퇴상담 전문과정을 수료한 '미래설계 컨설턴트'의 자세한 상담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S-미래설계' 모바일웹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10월말까지 'G.P.S.미래설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행 영업점이나 홈페이지, 모바일웹 'S-미래설계'에서 은퇴설계를 받거나, 신한은행으로 4대 공적연금(국민·공무원·사학·군인연금)을 최초 수급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주유상품권 및 기프티콘 등을 총 1030명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발해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은퇴설계에 대한 고객들의 쉬운 접근과 사용 편의를 위해 S-미래설계 모바일웹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신한만의 다양한 은퇴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달 12일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본사 신한WAY홀에서 '명함이 있는 은퇴설계', '신한의 은퇴솔루션', '은퇴와 부동산 전략'을 주제로 총 3시간에 걸쳐 '제7회 부부은퇴교실'을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