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홈페이지 전면 개편
코스콤, 홈페이지 전면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코스콤(구 한국증권전산)이 부서·상품별로 분리 및 운영 중이던 웹서비스 시스템을 통합키로 하고, 1차로 회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및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스콤은 이번 개편에서 기업정보 및 경영공시, 사업개요 등 기존 회사 관련 콘텐츠를 보강함은 물론 자본시장IT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사이버 역사관을 새로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자본시장IT 포털 사이트'의 역할을 하도록 조치했다고 설명이다.

이번 개편은 지난 1월부터 진행해 온 인프라 통합 종합추진계획의 일환으로 3차원의 입체적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패럴렉스 스크롤링' 기법을 적용,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HTML5, 오픈소스 등 새로운 기술로 개발했다.

향후, 코스콤은 ▲정보시세 홈페이지 ▲'CHECK Expert' 고객관리 홈페이지 ▲핀테크 홈페이지 등도 순차적으로 신규 오픈할 예정이며, 오는 10월까지 ▲투자분석리포트 ▲웹종합증권정보 ▲정보데이터몰 등 8개 웹서비스 시스템도 통합 이전할 계획이다.

이번 인프라 통합은 각 부서별 구축․운영에 따른 중복투자와 운용인력의 전문성 부족 등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분산되어 있는 웹서비스 운용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관리 효율성 및 품질 제고, 비용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정연대 코스콤 사장은 "분산되어 있는 웹 관련 인프라를 통합 운영하는 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내년에는 통합범위를 좀 더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