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G6' 폴란드 그단스크 직기항 개시
현대상선, 'G6' 폴란드 그단스크 직기항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현대상선이 속한 'G6 얼라이언스'가 29일 폴란드의 그단스크를 직기항하는 새로운 아시아-유럽 항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현대상선은 기존 아시아-유럽 노선 중 Loop7에 폴란드의 그단스크를 기항지로 추가함으로써 인근 발트 해역과 동유럽 지역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새로운 Loop7 항로는 1만TEU급 선박이 칭다오(중국)를 출항해 - 상하이(중국) - 홍콩 - 얀티안(중국) - 싱가포르 - 로테르담(네덜란드) - 함부르크 - 그단스크 - 사우샘프턴(영국) - 싱가포르 - 얀티안 - 칭다오를 운항하게 된다. 기존 G6 Loop7 항로는 칭다오 - 상하이 - 홍콩 - 얀티안 - 싱가포르 - 포트사이드 - 로테르담 - 함부르크 - 사우샘프턴 - 싱가포르 - 홍콩 - 얀티안 - 칭다오로 이어졌다.

새 Loop7의 첫 번째 서비스는 이날 칭다오를 출발해 그단스크에 8월10일 입항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 Loop7에서 기항하던 이집트 포트사이드는 이 노선에서 제외되는 대신 Loop4에 추가로 조정된다. 조정된 Loop4 항로는 닝보(중국) - 상하이 - 얀티안 - 싱가포르 - 포트사이드(서향 추가) - 르아브르(프랑스) - 사우샘프턴 - 함부르크 - 로테르담 - 포트사이드(기존 동향) - 제다(사우디 아라비아) - 싱가포르 - 홍콩 - 닝보다.

G6는 현대상선을 비롯해 APL(싱가포르), 하팍로이드(독일), NYK(일본), MOL(일본), OOCL(홍콩)로 이뤄진 얼라이언스다.

아시아-유럽, 아시아-북미와 대서양 주요 항만을 기항하는 서비스를 매주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