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다음카카오 등 코스닥 주식선물 기초자산 확정
셀트리온·다음카카오 등 코스닥 주식선물 기초자산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8월 3일 상장 예정인 코스닥 주식선물의 기초자산으로 셀트리온과 다음카카오 등 10개 종목이 확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종목 외에 CJ E&M과 파라다이스, 원익IPS, 웹젠, 씨젠, 서울반도체, 포스코ICT, 와이지엔터 등의 코스닥 우량주도 기초자산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기존 유가증권시장 상장주권을 대상으로 하는 주식선물·옵션의 정기변경을 통해 신규로 상장될 기초자산 각각 21개, 10개를 확정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5월 액면분할(5000원→500원) 실시로 유통주식수 요건(1천만주 이상)을 충족함에 따라 상장 대상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주식선물시장의 기초주권은 코스닥 10종목, 유가증권 80종목등 총 90종목으로 확대됐다.

아울러, 신규 상장되는 코스닥 주식선물 10개 종목을 포함한 주식선물·옵션 전 종목에 대해 시장조성자가 매도-매수 양방향 호가를 상시적으로 제출해 투자자가 언제든지 시장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거래소 측은 전했다.

이날 거래소 관계자는 "코스닥 주식선물 상장으로 코스닥 우량주에 대한 위험관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의 참여를 촉진해 코스닥시장의 질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주식선물·옵션을 활용한 헤지·차익거래 등으로 파생상품시장과 주식시장이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