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식탁은 中食 열풍"
"대한민국 식탁은 中食 열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마트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대한민국 식탁이 중식 요리에 푹 빠졌다.

10일 롯데마트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중식 관련 상품 매출을 살펴보니, 전년 동월 대비 냉장 중화면이 56.5%, 짜장 컵라면이 33.3%, 짜장 봉지라면이 7.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냉장면류 중 냉면은 6.2%, 우동은 1.5% 소폭 신장에 그쳤고, 비빔면은 10.2%, 스파게티는 16.8% 감소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이처럼 짜장면 매출이 급증한 데는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짜장면을 활용한 게임과 먹방 장면이 여러 차례 등장하면서 소비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냉장고를 부탁해', '오늘 뭐 먹지' 등 각종 요리 프로그램에서 유명한 중식 전문 셰프들이 화려한 중식 요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 것도 매출 급증의 한 요인으로 볼 수 있다.

덩달아 롯데마트의 1~5월 중국식 소스 매출도 전년 대비 110.3%로 2배 이상 크게 증가했다.

1~5월 수입소스 매출 순위를 살펴보니 국물이나 찜 요리에 어울리는 '이금기 굴 소스'가 1위에 올랐고, 중국식 장류인 '두반장'을 포함해 상위 10개 품목 중 중국식 소스가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1~8일)에도 중식 관련 상품의 인기는 그칠 줄 모르고 있다. 대표적인 간식 상품으로 냉장 중화면이 43.6%, 짜장 컵라면이 62.7% 신장했고, 짜장 봉지라면은 103.4%로 2배 이상 크게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말 출시된 짜장 라면인 '짜왕'은 5월에 이어 6월에도 전체 봉지라면 중 매출 1위를 유지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5~6월 짜장라면 매출은 여름 더위에도 비빔라면보다 1.4배 높게 나타났다.

양은모 롯데마트 가공식품부문장은 "최근 짜장면이 여름 더위에도 대표 간식으로 떠오르는 등 중식의 인기가 뜨겁다"며 "이같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짜장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풀무원 국물 짜장 떡볶이(423.5g)'출시를 기념해 4300원에 사리면(92g)을 1입 증정 판매하며 '짜왕(4입)'을 4980원에 1입 증정 판매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