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추진
세븐일레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븐일레븐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SK텔레콤과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 협약을 맺고 , 협약식에 참석한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왼쪽)와 이형희 SK텔레콤 MNO 총괄이 협약서를 함께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코리아세븐은 SK텔레콤과 ICT솔루션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세븐일레븐이 보유한 우수한 점포 인프라 및 사업역량과 SK텔레콤의 선진화된 ICT기술력을 결합해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확산, 멤버십 제휴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오는 6월 서울 명동 지역 세븐일레븐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을 구축해 시범 운영하고, 효과성 검증을 통해 세븐일레븐 전 매장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시범매장에는 △스마트 테이블 △스마트 선반 △미디어 윈도우 △증강현실 △스마트 홍보물 등 5가지 ICT 솔루션이 시범적으로 설치된다.

고객들은 매장 내 설치된 스마트 선반, 미디어 윈도우, 스마트 홍보물 등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상으로 제공됐던 이벤트나 상품정보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도시락 구매 후 매장 안에 설치된 스마트 테이블에 앉으면 증강현실을 통해 세븐일레븐 도시락 모델 '혜리'가 등장해 고객과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찍을 수 있다. 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코리아세븐과 SK텔레콤은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고객 가치 추구형 상품 및 우수한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추진해 새로운 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는 "편의점에 앞선 정보기술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보다 가치있는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취지"라며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이 전국으로 확대되면 다양한 차별화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