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리비아 북부 시르테서 북한 의사 부부 납치"
"IS, 리비아 북부 시르테서 북한 의사 부부 납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리비아 북부 시르테 지역에서 북한 출신 의사 부부를 납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비아 인터넷 매체 리비아옵서버는 2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IS 무장대원들이 지난주 시르테 동부 알누플레야 지역에서 차를 타고 이동하던 북한인 의사 부부를 납치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들 부부가 잘루 지역의 병원에서 일을 마치고 수도 트리폴리로 향하던 길이었으며, 의사 부부가 탄 차량을 운전하던 운전사는 풀려났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의사의 나이가 60세이며 수년간 잘루 지역에서 근무해왔다는 북한 의사가 근무하는 병원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그는 또 리비아 주재 북한대사관이 이들 부부의 소재를 파악하기 위해 리비아 내 여러 종파 등과 24시간 쉬지 않고 접촉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르테는 트리폴리와 벵가지 중간에 위치해 있는 항구 도시로 2011년 반정부군에 의해 축출된 무아마르 카다피 전 리비아 국가원수의 고향이기도 하다.

IS는 앞서 지난 3월에도 시르테에 위치한 이븐시나 병원을 습격해 20명의 필리핀, 인도 등 외국인 의료진을 납치한 바 있다.

한편 리비아에서는 4년이 넘게 내전이 이어지고 있지만 의사와 간호사, 건설 노동자 등 외화벌이에 나선 북한인 수백명이 현재도 체류 중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