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의 계절이 왔다"…롯데百, 원피스·재킷 페스티벌
"원피스의 계절이 왔다"…롯데百, 원피스·재킷 페스티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백화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본점 9층 행사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2015 男心잡는 원피스·재킷 페스티벌'을 벌인다.

에고이스트, 나이스클랍, 르샵, 쉬즈미스, 디데무, 스위트숲 등 110여 개 여성패션, 영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100억 물량의 상품을 40~80% 할인 판매한다. 원피스 물량은 70억원, 재킷 물량은 30억원 정도로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5월은 원피스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달로 올해도 5월 들어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원피스 매출이 25% 이상 신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원피스는 한 벌만으로 패션을 완성할 수 있어 대표적인 '경제 불황형' 아이템으로 꼽힌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2년 5월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위축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협력회사의 재고 소진에 기여하고자 본점 최초로 대대적인 '원피스 대전'을 진행했다. 이후 고객들과 협력회사의 높은 호응에 따라 정기적으로 원피스 대전을 벌이고 있으며 매년 20~30%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롯데백화점은 원피스·재킷 페스티벌에서 매년 가장 인기가 높은 영패션 초특가 상품 물량을 20% 가량 늘려 총 5만여 점을 선보인다. 1/2/3만원, 3/5/7만원 존(ZONE) 등 초특가 상품 조닝을 구성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JJ지고트, 보니알렉스 원피스를 각 2만원(각 20매한), 나이스클랍, 시슬리, 베네통 원피스가 각 3만원, 라인, 케네스레이디, 아나카프리, 숲 원피스 각 3만원(각 20매한)이다.

또한 5/7/9만원 대의 중저가 상품의 구성비도 높여 영패션 상품군의 경우 10만원 미만의 상품 구성비가 90%에 달한다. 대표 상품은 디데무, 베네통, 시슬리 원피스 각 5만원, 커핑스텝 원피스 7만원이다.

1만원 이하의 줄서기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GGPX, 로티니, 오조크 원피스를 각 선착순 30명 한정으로 1만원에 판매하며 쥬크는 선착순 50명 한정으로 니트 원피스를 1만원에 판매한다. 세컨스킨 원피스는 선착순 50명에 한해 5000원에 선보인다.

행사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나이스클랍, 시슬리, 쥬크 등 50여 개 브랜드 본매장에서는 브랜드에 관계 없이 집에 있는 헌 원피스를 가져오면 신상품 구매시 10~20% 할인 받을 수 있는 보상 쿠폰을 증정한다. 사은행사로 본점에서 직접 제작한 핸드빌을 지참한 고객 중 행사장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00명에 한해 5000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남종석 롯데백화점 본점 영패션 플로어장은 "여름 원피스의 경우 재킷, 가디건과 함께 매치하면 초봄부터 가을까지 활용할 수 있어 5월에는 원피스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며 "물량을 대폭 늘리고 초특가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해 올 여름 패션을 고민 중인 여성 고객들에게 좋은 쇼핑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