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中 생산설비 제조사와 합작회사 설립
씨아이에스, 中 생산설비 제조사와 합작회사 설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이차전지 생산설비 제조 전문기업 씨아이에스가 중국 전지관련 코터(Coater, 극판 코팅 및 건조 설비) 생산시장에 절대 강자인 '심천하오넝과학기술유한공사'와 손잡고 중국 전지 생산설비 시장 공략에 나선다.

14일 씨아이에스는 본사가 위치한 대구에서 중국 전지 자동화 생산설비 제조사 '심천하오넝과학기술유한공사'와 합작회사 인 '심천씨아이에스하오넝유한공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합작기업의 설립 방식 및 회사 운영 등에 대한 세부 협의를 진행하고, 올해 9월에 합작기업을 공식 설립하기로 했다.

씨아이에스는 합작회사를 통해 중국 현지 이차전지 극판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게 된다. 특히, 코터(Coater)와 더불어 기술 우위를 점유하고 있는 전지 관련 프레스(Press)와 슬리터(Slitter) 등 설비생산 기술력을 제공하고 제품을 생산해 중국 전역에 공급할 예정이다.

씨아이에스는 합작회사를 통해 중국 내 이차전지 장비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설비 생산과 관련된 공정 대부분을 합작 파트너사를 통해 해결할 수 있어 제조원가의 절감 효과도 누리게 된다. 무엇보다 이차전지의 최대 시장이라 불리는 중국에서 파트너사를 통해 이미 확보된 중국 전역의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단시간 내에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명수 씨아이에스 상무는 "이차전지 제조 설비 생산사업은 중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수요성장이 예상된다"며 "합작회사를 통해 중국 내 200여 개 전지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중국 시장 판로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가 가진 기술력과 영업망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씨아이에스와 함께 합작회사 설립을 추진한 심천하오넝과학기술유한공사는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차전지 자동화 생산 설비 제조사다. 중국 정부의 신(新)에너지 지원 정책 하에 10년간의 가파른 성장을 이뤄냈다. 하오넝과학기술의 제품은 중국 내 다수의 대형기업에서 이미 사용 중이며 독일, 동남아 등 지역에도 수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