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탠드형 휘센 에어컨 5종 출시
LG전자, 스탠드형 휘센 에어컨 5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델이 스탠드형 휘센 에어컨 사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LG전자는 슬림한 디자인의 스탠드형 휘센 에어컨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탠드형 훼센 에어컨(FQ160DKBW, 냉방면적 52.8㎡)은 강력한 성능의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 효율은 높고 냉방시간은 짧다. 특히 '아이스 쿨파워' 기능은 일반 컴프레서를 탑재한 에어컨보다 설정 온도에 도달하는데 사용되는 전기를 최대 62% 절약하며 냉방시간을 최대 53%까지 단축한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보다 150% 이상 효율이 높은 제품에 부여되는 '에너지 프론티어' 등급을 부여받았다.

LG전자는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 제거 기능도 제품에 탑재했다. 휘센 에어컨은 0.02㎛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3MTM 초미세먼지 필터'를 장착했다. 신종플루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유해 세균, 박테리아 등을 제거하는 '제균 이오나이저' 기능도 갖고 있다. 아울러 여름철 적정 습도 유지를 위한 '강력제습', '절전 제습' 기능도 지원한다.

휘센 에어컨은 동급 성능 제품 대비 크기가 30% 작아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전면 토출구를 원형으로 디자인한 제품(FQ160DKHW)도 있다. 스탠드형 휘센 에어컨 5종의 출고가는 215만~225만원 수준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