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베트남 공략 본격화
대우일렉, 베트남 공략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전체매출 수출물량 30%까지 확대키로

대우일렉(대표 이승창)이 베트남 지역을 거점으로 동남아 수출 및 브랜드 마케팅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대우일렉은 베트남 진출 11년만에 현지 생산법인인 DEHACO(Daewoo Hanel Electronics Company Ltd.)를 통해 인도네시아 지역에 TV 1만대를 시작으로 이번 달부터 싱가폴, 홍콩, 방글라데시, 스리랑카등 동남 아시아 지역에 TV 3만 2천대, 냉장고 1만 1천대, 세탁기 7000대 수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베트남 법인을 통해 연간 TV 20만대, 냉장고 20만대, 에어컨, 세탁기 각각 10만대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대우일렉은 베트남 법인을 동남아 수출을 위한 전략 생산거점이자 물류기지로 활용하며 내년까지 법인 전체 매출에서 수출 물량을 30% 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대우일렉은 베트남 지역에서 유통망 확대 및 글로벌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
 
먼저 소나인, 홈센터, 메트로 빅시 등 현지 대형 유통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베트남 및 동남아 주요 거점도시에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대우일렉은 현재 베트남 전지역 1100여곳의 매장에 입점을 완료하였으며 내년까지 디지털 가전과 프리미엄 백색가전을 앞세워 유통망을 20% 이상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우일렉은 최근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다낭, 하이퐁, 탱화등 주요 5개 도시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들 도시의 버스와 도로를 중심으로 랩핑(Wrapping) 및 대형 옥외광고 설치 완료했다.
 
기업체로는 최초로 베트남 버스광고를 독점한 대우일렉은 하노이 주요노선 50대의 버스에 세로 6M, 가로 1.5M 의 대형 랩핑 광고를 실시, 'For Advanced Life' 를 슬로건으로 대우일렉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베트남 최대 호텔인 하노이 대우호텔 앞과 11월 APEC 정상회담이 열리는 쭝화(Trung Hoa)지역등 3개 지역에 5년만에 옥외광고를 새로이 설치하였다. 가로 12M의 초대형 광고판을 통해 대우일렉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첨단 디지털 영상가전과 프리미엄 백색가전 라인업을 보여줌으로써 현지 소비자들과 베트남을 방문한 관광객 및 APEC에 참석하는 세계 주요인사들에게 대우일렉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에는 베트남 현지 우수 딜러 500여명을 초청하는 딜러컨퍼런스를 개최, 하반기 신제품들을 소개하며 현지 밀착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며 4년만에 새로이 TV 광고를 실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보다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3년간 30%가 넘는 시장점유율로 베트남 냉장고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대우일렉은 간냉식 소형 일반형(Top-mount) 베트남 특화 냉장고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 3월에는 국내에서도 '블랙가전' 돌풍을 일으킨 블랙미러 양문형 냉장고를 출시, 소비자들의 호평속에 냉장고 시장 1위를 보다 굳건히 하고 있다.
 
대우일렉은 올하반기 LCD TV 신제품등 프리미엄 영상가전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하며 다양한 제품군과 가격대별 풀 라인업을 갖추고 베트남 전역에서 공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대우일렉 박수호 베트남 법인장은 "유통망 확장을 통해 현지 법인의 동남아 지역 수출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며, 향후 단계적으로 현재 10% 선인 프리미엄 브랜드 비중을 중장기적으로 40% 선으로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내수 및 수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고 밝혔다.
 
지난 95년 국내 가전기업으로는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한 대우일렉은 올해 6월 베트남 정부가 선정한 '올해 100대 기업' 에 뽑히기도 하였으며 베트남 현지 법인 DEHACO(Daewoo Hanel Electronics Co)을 통해 매년 1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지난해 3천7백만불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올해에는 15%이상 성장한 4천 3백만불의 매출을 예상하고있다.
박용수 기자 pen@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