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기다릴 필요없는 '휴대폰 배터리 교환 서비스' 시작
CU, 기다릴 필요없는 '휴대폰 배터리 교환 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U는 다음달부터 방전 배터리와 충전 배터리를 교환해 주는 '휴대폰 배터리 교환 서비스(3000원)'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방전 배터리를 편의점으로 가져오면 정품 여부 등을 확인한 후 바로 해당 휴대폰 기종에 맞는 100% 충전 배터리로 교환해주는 방식이다.

기존에 배터리를 분리해 충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충전 부족을 염려하거나 30~40분씩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배터리가 분리되는 스마트폰 모든 기종(신기종은 지속 추가)이 교환 가능하다. 또한 '만땅'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배터리 20% 미만시 알람(수치 설정 가능)을 받을 수 있고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주변 CU 점포의 위치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서울 주요 지역 내 20개 CU 점포에서 테스트 시행 중이다. 한 달 만에 이용건수가 전월 대비 3.5배나 오를 정도로 도입 초기 소비자 반응이 좋아 회사 측은 다음달부터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송종원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장은 "스마트폰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생활 속 배터리 방전에 대한 불안감이 매우 높다"며 "휴대폰 배터리 교환 서비스를 통해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사듯 휴대폰 배터리도 쉽게 이용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