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변액연금 상품 출시
동양생명, 변액연금 상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관리자 동양생명은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펀드에 투자하고, 운용실적에 따라 투자이익을 받을 수 있는 실적배당형 연금보험상품인 ‘수호천사 변액연금보험III’을 8월 1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사망과 재해에 대한 보장과 함께 연금개시 시점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100% 보장하고(특약보험료 제외) 연금지급 개시 후 적립이율은 최저 연복리 3% 로 보증함으로써 수익률 악화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노후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노후용 재테크 상품’이다.
 
재테크 상품이기 때문에 계약자가 안정적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펀드 편입비율 선택, 자동재배분, 평균 분할투자 등의 다양한 펀드 옵션이 있다. 아울러 계약자의 투자성향에 따라 단기채권형, 채권형, 주식혼합1형, 주식혼합2형, 인덱스 혼합형, 주식성장형, 성장가치주혼합형, 팍스아시아혼합형 등으로 투자형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매년 12회 이내의 범위에서 펀드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자유롭게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을 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는 필요자금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장점도 갖고 있다. 특히, 10년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면 보험차익의 이자소득세가 비과세되는 상품이다.
 
연금개시 나이는 45세~75세(단, 부부형의 남자는 48세~75세)이며 제1보험기간의 보장내역은 아래 표와 같다. 제2보험기간 생존 시 연금 수령방법은 종신, 상속, 확정, 자유연금형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30세 남자가 60세 연금개시 되는 주보험1종(적립형) 상품에 가입할 경우, 50세까지 월 30만원의 보험료를 납입하면 예상되는 환급금은 약 1억 6천 만원(단, 투자수익률 5.625% 가정 시)이다.
 
송지연blueag7@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