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말레이시아에 PB상품 수출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말레이시아에 PB상품 수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세븐일레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세븐일레븐은 말레이시아(세븐일레븐 말레이시아)에 PB과자 8종과 도시락용 김 총 1300여 박스를 수출한다고 9일 밝혔다.

수출 품목은 마늘바게트, 통감자스낵, 왕소라형스낵, 초코콘 등 500원에서 1000원 사이 가격대 상품들이다.

이들 상품은 세븐일레븐이 중소기업 6곳과 협력해 만든 자체 상품으로 이번 수출을 통해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번 수출은 국내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중소기업들과 손잡고 만든 PB상품을 말레이시아 현지 세븐일레븐에 샘플을 보내 판매를 제안했는데, 여러 나라에서 관심을 보이던 중 특히 말레이시아가 가장 먼저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냈다.

1764개(올 1월 기준)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세븐일레븐 말레이시아는 이번 물량으로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 후 품목 수와 규모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상품총괄부문장은 "중소기업과 함께 만든 PB상품의 경쟁력을 믿고 자신있게 해외 판로 개척을 추진한 결과 이번에 첫번째 결실이 나왔다"며 "국내 편의점 업계에선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세븐일레븐만이 유일하게 할 수 있는 일이므로 책임감을 갖고 향후 수출 규모 확대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