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국내선 사전 좌석 지정으로 더 편안하게"
진에어 "국내선 사전 좌석 지정으로 더 편안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진에어)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진에어는 4월 15일부터 국내선 항공편의 좌석을 일정 금액으로 사전 지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는 원하는 고객에 한해 신청하는 선택적 서비스로, 사전 좌석 지정 미신청 고객은 현재와 동일하게 공항 체크인 시 미 지정 잔여 좌석 중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다.

진에어의 국내선 전 운항편, 전 기종을 대상으로 사전 좌석 지정 제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에어 홈페이지나 고객서비스센터, 공항 카운터 등을 통해 최저 2000원에서 최대 1만5000원의 금액으로 신청할 수 있다.

좌석은 위치와 편의와 특성에 따라 총 5개로 구분된다. 일반석보다 앞뒤 간격이 약 6인치 더 넓고 위탁 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이 제공되는 지니플러스시트는 정상가 1만5000원(고객서비스센터 또는 공항 카운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시 1만원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앞 좌석 또는 비상구 좌석은 홈페이지에서 정상가 7000원보다 저렴한 5000원으로, 등받이가 젖혀지지 않는 비상구 좌석 또는 기타 일반 좌석은 정상가 4000원보다 저렴한 2000원으로 선택할 수 있다.

진에어는 "위탁 수하물이 없는 고객이 사전 좌석 지정과 웹 체크인을 모두 신청하면 공항에서 체크인 카운터를 들르지 않고도 바로 원하는 좌석에 탑승이 가능해진다"라며 "복도석이나 창가석 등의 선호 좌석은 사전 좌석 지정 서비스를 통해 공항 현장보다 우선해 선점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