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사외보 '인캐슬' 앱 오픈
롯데건설, 사외보 '인캐슬' 앱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캐슬' 안드로이드 버전 (자료=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롯데건설이 사외보 '인캐슬(INCASTLE)' 앱을 개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인캐슬'은 2002년부터 롯데건설에서 발행하는 프리미엄 매거진으로, 생활에 유익함을 주는 인테리어 정보와 일상에 쉼표를 더하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인캐슬을 계절별로 발간, 그동안 롯데캐슬 입주 예정자 및 구독 신청자를 대상으로 연간 약 6만부를 배포해왔다.

이번 앱 개발로 누구나 편리하게 인캐슬을 읽을 수 있으며 사용자는 기기에 따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인캐슬은 구독 신청을 따로 받을 정도로 품격 있는 콘텐트로 구성돼 있다"며 "향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발전시켜 구독자의 의견을 지속적인 업데이트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입주자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한 앱 서비스인 '캐슬 매니저'도 제공한다.

이 앱은 입주민이 스마트폰으로 아파트의 난방, 조명, 가스 등의 제어는 물론 원격검침, 아파트 단지의 공지사항, CCTV 영상과 방문자 확인까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에 자율적으로 동참하도록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전월 및 동일평형간 비교도 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