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 개장 전 주요공시
3월 30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3월 27일 장 마감 후 30일 개장 전 주요공시.

◆유가증권시장

삼성엔지니어링은 계열사인 삼성생명보험이 보통주 9546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삼성생명보험의 삼성엔지니어링 주식 보유 비율은 0.02% 줄은 0.02%가 됐다.

이구산업은 대표이사 추가 선임을 통해 대표이사가 손인국, 김영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STX엔진은 대표이사 사임에 따라 대표이사가 최임엽 씨에서 고성환 씨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제일기획은 계열사인 삼성생명보험이 1만1191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삼성생명보험의 제일기획 주식 보유비율은 0.01% 줄은 0.15%가 됐다.

GS건설은 하나자산신탁으로부터 2592억7200만원 규모 오산시티자이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금액은 지난 2013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2.71% 규모다.

KEC는 효율적인 의사결정 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대표이사가 이인희 씨에서 황창섭 씨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GS건설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자회사 이니마 매각추진 보도 관련 조회공시 요구에 "HSBC 증권을 자문사로 선정해 자회사인 GS Inima 매각을 검토 중이나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답변했다.

대유에이텍은 계열사 임원인 김형호 씨가 보유 중이던 보통주 2만5000주를 전량 매도했다고 공시했다.

GS글로벌은 자회사인 GS GLOBAL JAPAN CO.,LTD사가 자회사인 SBJ 동경지점, 우리은행 동경지점, 하나은행 동경지점에 진 채무 548억142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1.8% 규모다. 회사 측은 운전자금 확보를 위해 552억1000만원을 금융기관을 통해 차입한다고 밝혔다.

GS글로벌은 자회사인 GS GLOBAL SINGAPORE PTE. LTD.사가 하나은행 싱가폴지점에 진 채무 463억7640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8.4% 규모다.

GS글로벌은 자회사인 GS GLOBAL HONG KONG LIMITED사가 산업은행 ASIA, 신한은행 홍콩지점, 하나은행 홍콩지점에 진 채무 607억3100만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4.1% 규모다.

롯데관광개발은 대표이사 사임에 따라 대표이사가 김기병, 황명선 씨에서 김기병, 백현 씨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GS는 서경석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라 대표이사가 허창수, 정택근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현대홈쇼핑은 김인권 대표이사의 퇴임에 따라 대표이사가 정교선, 강찬석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하나금융지주는 하나카드회사가 지배회사 자산증가 및 종속회사의 자산감소에 따라 주요종속회사에서 탈퇴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하나금융지주의 주요 종속회사 수는 3개가 됐다.

휠라코리아는 대표이사가 윤윤수 단독대표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현대상선은 임기만료에 따른 이석동 씨의 퇴임으로 대표이사가 이백훈 씨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운전자금 확보를 통한 재무 유동성 안정화를 위해 400억원 규모 단기차입금을 증가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차입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0.76% 규모다.

SKC는 임원인 최신원 씨가 보통주 5만5000주를 장내매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최신원 씨의 주식 보유 비율은 0.24% 줄은 1.65%가 됐다.

신일산업은 수원지방법원이 윤정혜 씨가 제기한 의결권행사금지가처분 소송에 대해 피보전권리 및 보전의 필요성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므로 기각한다고 밝혔다고 공시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손동연 대표이사의 신규선임에 따라 손동연, 이오규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현대그린푸드는 박홍진 대표이사의 신규 선임에 따라 대표이사가 정지선, 오흥용, 박홍진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KTcs는 대표이사 퇴임에 따라 유태열 대표이사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현대미포조선은 유럽소재 선주사로부터 1726억원 규모 PCTC 2척을 수주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4.3% 규모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남성에 대해 자기주식 처분 결정 공시에서 신고한 처분예정주식수 미만의 매매거래 주문을 이유로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벌점 2점을 부과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일성신약에 대해 주주총회소집결의와 배당 결정의 지연공시를 이유로 벌점 2점을 부과했다고 공시했다.

대성합동지주는 계열사인 대성산업에 660억원을 대여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대여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0.06% 규모다. 또 계열사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대성산업의 559억9999만원 규모 939만5973주를 취득키로 했다고 밝혔다.

◆코스닥시장

한광은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상호를 에이치케이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초록뱀은 최유성 대표이사 및 사내이사직 사임에 따라 김승욱, 김기용 공동대표 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남화토건은 이사회 결의에 따라 최상준, 최재훈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에스맥은 경영환경 개선 및 업무효율성 증대를 위해 본점 소재지가 경기도 평택시 산단로 241번지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영남제분은 업종제한적 상호의 변경에 따라 상호를 한탑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에스에이엠티는 최대주주가 한국시티은행에서 삼지전자 주식회사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삼지전자의 에스에이엠티 주식보유 비율은 48.65% 규모다.

필코전자는 합병에 따라 상호를 코웰패션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엘에너지는 최대주주가 글로벌통상 주식회사에서 씨티파트너스제1호사모투자전문회사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변경된 최대주주의 주식 보유 비율은 31.19% 규모다.

제이비어뮤즈먼트는 국내외 카지노 사업력 강화를 위해 상호를 마제스타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삼보판지는 계열사인 한청판지가 신한은행 시화기업금융센터에 진 채무 6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9% 규모다.

휴바이론은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이 이도헌외 4인이 제기한 의결권행사금지가처분 소송을 기각한다는 뜻을 밝혔다고 공시했다.

다원시스는 보증보험 발급을 위한 출자를 위해 62억8500만원을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취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1.97% 규모다.

도이치모터스는 계열사인 도이치파이낸셜주식회사가 SBI저축은행에 진 채무 13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22.5% 규모다.

다원텍은 기업이미지 제고 및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상호를 한컴지엠디로 변경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SDN은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해 본점 소재지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4번길 21번지로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CHN은 손자회사인 씨앤에이치리스가 산업은행에 진 채무 180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보증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9.3% 규모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폴리비전에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 계약 해지 등 공시번복을 이유로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예고한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우전앤한단에 대해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에 따른 감사의견 거절에 대해 해소 확인서 제출시까지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된다고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