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한국투자證에 금융공학 솔루션 공급
매스웍스, 한국투자證에 금융공학 솔루션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매스웍스코리아는 한국투자증권이 신속한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자사의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매트랩(MATLAB)'을 포함한 금융공학 솔루션 일체를 채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투자증권은 전문 금융공학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금융상품 개발 업무를 빠른 수치 연산을 통해 혁신할 수 있게 됨으로써 새 파생금융상품 개발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개발 과정에 정밀도를 더함으로써 보다 정교한 새 상품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상품이 복잡화, 복합화되면서 재무이론에 수학, 통계학, 컴퓨터 등 공학기술을 조화롭게 접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금융공학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계약으로 전반적인 금융상품 개발 공정을 선진적으로 혁신시켜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셈”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스웍스 코리아의 함창만 지사장은 “최근 금융기관들에 있어 최대 이슈는 빠른 수치 연산 및 ROI 분석을 통해 보다 정교한 새 금융상품 개발 시간을 얼마나 단축할 수 있느냐”라며 “매스웍스는 전문 금융공학 툴과 풍부한 경험, 전문 컨설팅 능력을 통해 국내 금융기관들의 경쟁력 제고에 일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