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證, '중국펀드 긴급점검' 이벤트 실시
유안타證, '중국펀드 긴급점검' 이벤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유안타증권이 10일부터 3월 말까지 중국펀드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펀드 분석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펀드 긴급점검'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11월 후강퉁 시행 이후 상해A지수는 지난달 23일 고점 기준으로 2개월여 동안 37%(2595pt~3570pt)가 넘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하지만 국내투자자가 2007년 전후 집중적으로 가입한 중국펀드의 수익률은 중국증시의 상승세와 다소 괴리를 보이고 있다. 후강퉁 시행 이전 가입한 대부분의 중국펀드는 홍콩 H주에 투자되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이에 후강퉁 시행 이전 중국펀드 가입자들은 중국증시의 흐름과 과거 가입한 펀드의 수익률 관계를 짚어볼 필요가 있다.

최성열 유안타증권 마케팅팀장은 "중국펀드 가입자 중 본인의 펀드가 상해A주에 투자되는지 홍콩H주에 투자되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투자자가 드물다"며 "상담고객에겐 유안타증권 중화권 리서치 네트워크의 특화된 투자정보를 바탕으로 중국 주식 포트폴리오 전략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유안타증권 고객여부와 관계 없이 중국 펀드를 보유한 모든 투자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까운 유안타증권 지점 방문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상담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상해A주에 투자하는 'We Know China 랩' 가입고객에게는 가입금액에 따라 2만원 혹은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yasset.com) 및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