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진 病暇 원인 '보복성'?…대한항공 "말도 안돼"
박창진 病暇 원인 '보복성'?…대한항공 "말도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이른바 ‘땅콩회항’ 사건 직후 정신적 충격을 호소하며 장기 병가 후 최근 복귀한 박창진 사무장이 지난 6일 또 다시 병가를 내고 병원에 입원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이 지난 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병가를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박 사무장은 지난 2일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2부 심리로 열린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 등에 대한 결심공판에 출석해 "복귀 후 근무 스케줄이 예전보다 더 힘들어졌다"고 증언했다.

이에 박 사무장의 스케줄을 둘러싸고 ‘땅콩 회항’ 사건에 대한 대한항공의 보복성 조치가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대한항공 측은 조양호 회장이 '박 사무장에 대해 어떤 불이익도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한 점을 상기시키면서 이같은 주장을 일축했다.

대한항공 측은 "승무원 스케줄은 전체 6000명이 넘는 승무원을 대상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동일한 근무시간 수준으로 자동 편성된다"며 "인위적인 ‘가혹한 스케줄’은 발생할 수 없다"고 해명했다.

또한 “박사무장의 2월 비행 시간은 79시간으로 대한항공 승무원 팀장 평균 79.5시간과 비교하면 아무런 차이가 없다”며 “지난해 박사무장의 월 평균 비행시간은 85 시간으로 올해 2월보다 많다”고 덧붙였다.

또한 장거리 스케줄이 적고 단거리와 국내선 위주로 편성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박 사무장의 지난 해 7월 스케줄을 보면 총 비행시간이 79시간으로, 단거리 6회 및 국내선 2회 비행을 근무하여 금년 2월과 거의 동일한 근무 패턴을 부여받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항공 측은 그러면서 “박창진 사무장이 빠른 시간내에 병가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