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증 논란' 대한항공 女승무원 "교수직 거절했다"
'위증 논란' 대한항공 女승무원 "교수직 거절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송윤주기자] '땅콩 회항' 사건 이후 대한항공 측으로부터 교수직을 제의 받았다는 의혹을 받았던 여승무원 김모씨가 30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2차 공판의 증인으로 출석해 관련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이날 오후 서울서부지법 제12형사부(오성우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조 전 부사장, 객실승무본부 여모(57) 상무, 국토교통부 김모(54) 조사관 등 3명에 대한 2차 공판에서 김씨는 검찰 측 증인으로 참석해 눈물을 보이며 "어머니를 통해 교수직을 제안 받았으나 응하지 않았다"며 "교수직을 위해 위증했다는 언론 보도도 사실이 아니다"라고 호소했다.

그는 "지난달 중순께 회사 관계자가 모친에게 전화를 걸어 조 전 부사장이 직접 집으로 찾아와 사과하고 싶다고 했다"며 "그때 어머니에게 '사과에 협조해준다면 교수직의 기회가 있지 않겠느냐'고 얘기했다"고 증언했다.

김씨는 또 사건 당시 조 전 부사장이 자신에게 욕설을 한 사실을 인정하며 "조현아 전 부사장의 사과를 받을 생각이 없었다"고 진술했다. 이후 박창진 사무장에게 조언을 구했음에도 박 사무장이 TV를 통해 자신이 교수직을 제안받아 위증했다고 주장했다는 것.

김씨는 지난달 5일(미국 현지시간) 뉴욕발 대한항공 KE086편 일등석에서 박창진 사무장과 함께 조 전 부사장으로부터 견과류 서비스와 관련해 폭언과 폭행을 당한 또 다른 피해자다.

그는 신문 후 교수직 제안과 관련 재판부의 질문이 이어지자 "나와 내 어머니는 진정성 없는 사과를 받을 생각이 전혀 없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김씨는 "나는 어떠한 회유에도 넘어가지 않았고 검찰에서 위증한 적이 없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며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은 알지만 내 명예라도 회복하고 싶다"며 읍소했다.

박 사무장에서 대해서는 김씨 자신이 허위진술한 것처럼 폭로한 점은 이해할 수 없다며 불만을 털어놨다.

이날 증인 신문이 끝난 뒤 재판부가 조 전 부사장에게 "김씨에게 할 말이 있으면 하라"고 하자, 조 전 부사장은 김씨와 눈을 마주치지 않은 채 고개를 숙이고 "본인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 어린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 30일 오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딸 조현아 전 부사장의 2차 공판 증인으로 출석하기 위해 서울 마포부 서부지법 청사에 나타났다. (사진 = 송윤주기자)

한편, 이날 3시 50분경 서울 서부지법에 2차 공판 증인으로 출석한 조양호 회장은 박창진 사무장과 관련 "(박 사무장의) 신체검사 결과 업무 수행에 지장이 없다는 의료진의 의견을 보고 받았다"며 "근무에 어떠한 불이익도 없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