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서경배 "넓은 바다로 뻗어가는 변곡점의 순간"
[신년사] 서경배 "넓은 바다로 뻗어가는 변곡점의 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년 시무식에 참석한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창립 70주년을 맞은 올해의 경영 방침을 '우리 다 함께'로 정하고 대내외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2일 중구 청계천로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창립 70주년인 올해는 고객을 바라보며 이어온 70년 미(美)의 여정이 샘·내·강을 지나 넓고 넓은 바다로 뻗어가는 변곡점의 순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세부 경영목표로 △글로벌 사업 확산 △디지털·소매 역량 강화 △임직원 역량 강화 △질(質) 경영 정착 등을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우선 중국과 아시아 지역의 고객 조사와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설화수·라네즈·마몽드 등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의 확신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의 여행 인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제 6의 대륙'이라고 불리는 면세 사업 역량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인구 1000만명 이상의 메가시티(Megacity)를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다.

소매역량과 임직원 역량 강화에도 힘쓴다. 제품의 구색부터 진열, 서비스, 현장 영업력 강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혜초 프로젝트'도 강화할 방침이다.

서 회장은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의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에 집중할 것"이라며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핵심 역량화를 통해 업무 생산성과 편의성 개선을 도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 한해 국내외 사업에서의 질적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적자 매장 지속 개선, 해외 선진 시장 흑자 기반 확보, 연구개발과 신성장 동력 투자 확대 등을 계속 진행 한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