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LG생활건강에 도미노7 공급
한국IBM, LG생활건강에 도미노7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은 LG생활건강에 자사 솔루션인 로터스 도미노 7을 성공적으로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핵심적인 기능이 크게 향상된 신제품 IBM 로터스 도미노 7으로의 그룹웨어 업그레이드 사례로 시스템 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사용과 프로세스 및 사용환경 개선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로터스 도미노 7은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제품으로 고급 관리 기능, 웹 서비스, DB2 선택기능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성능 향상을 통해 보다 적은 자원으로 많은 사용자를 지원하는 등 차세대 협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LG생활건강은 로터스 도미노 7의 도입을 통해 시스템을 효율화시키는 한편 메일, 전자결재, 캘린더 관리, 게시물 관리 등 다양한 협업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를 통해 웹기반 환경에서의 사용자 응답속도를 크게 개선했다.

특히 자원사용율을 약 35~50% 감소시켜 시스템 로드를 대폭 줄이고 새로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 개선으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는 한편 새롭게 적용된 DB2 선택 기능을 통해 다양한 시스템 연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DB2 선택 기능은 향후 로터스 도미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활용에 있어서도 매우 강력한 유저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한국IBM은 이번 프로젝트는 로터스 도미노 7의 국내 최초 사례로 향후 타 프로젝트의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