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아태지역 '오라클개발자 서밋' 개최
한국오라클 아태지역 '오라클개발자 서밋'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라클이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에서 우수 개발자를 위한 컨퍼런스인 ‘아시아태평양 오라클 개발자 서밋’을 개최한다.

'우리가 함께 개발하는 미래'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라클 최고전문가(Guru)인 오라클 본사의 켄 제이콥스 수석 부사장 등 30여명의 오라클 전문가 뿐만 아니라 아태지역 12개국에서 선정된 150여 명의 개발자가 참여하여 오라클의 최신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국제적인 인맥을 형성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오라클 개발자 명예의 전당인 Oracle ACE로 선정된 김도근, 김정식씨를 비롯해 자바개발자 커뮤니티인 JCO와 한국소프트웨어커뮤니티연합회인 KSCA 등의 우수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선정된 개발자와 올해 초 오라클 우주여행 이벤트에 당첨된 허재민씨 등 약 30여명의 우수 개발자가 참가한다.

한국소프트웨어커뮤니티연합회(Korea Software Community Alliance, KSCA)의 변종석 회장은 “최근 업체들이 현실적인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어 개발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기업의 선진 기술을 직접 접하고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IT 시장의 화두인 SOA의 실체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국오라클 표삼수 사장은 “한국오라클은 그 동안 매월 무료 기술세미나와 매년 말 ‘오라클 개발자의 밤’을 개최하는 등 국내 개발자들의 지식 공유와 인맥 형성에 앞장서 왔다.” 라며 “이번에 개최하는 국제 개발자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한국의 우수한 개발자들이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