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DB2 인재양성 프로그램 실시
한국IBM DB2 인재양성 프로그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은 IBM의 대학지원 프로그램인 '아카데믹 이니셔티브'를 통해 IBM DB2 전문가 인적 자원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IBM DB2 실습 교육, 대학 커리큘럼 개발 및 컨설팅, 분야별 전문가 강의 제공, 학생 및 교수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개발자를 위한 최신 기술 자료 및 대학관련 프로그램 정보 제공 등이다.
 
특히 대학생을 위한 보다 구체적인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외부 채용전문회사와 협력해 대학생이 시장에서 IT 기술 전문가로 채용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한국IBM은 이번 2006년도 1학기부터 숭실대학교(총장 이효계) IT대학과의 협력 하에 IBM DB2 전문가를 파견,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데이터베이스 응용 과목의 강의를 지원하고 있으며, 관련 소프트웨어 및 실습 환경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숭실대와 한국IBM은 공동으로 강의 및 교재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 및 향후 IBM 교육부의 DB2 고급과정 수강 및 글로벌 DB2 자격증 취득 기회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IBM은 이를 통해 관련 전공 학생들이 실제적인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관련 기술을 습득, 시장 경쟁력을 키움으로써 보다 손쉽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한국IBM은 아카데믹 이니셔티브에 멤버로 등록한 대학 및 주요 교육기관의 교수진을 중심으로 2006년 2학기 부터 아카데믹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대학 및 주요 교육기관의 교수진은 누구나 아카데믹 이니셔티브 멤버로 등록할 수 있다. 멤버 등록은 무료이며, 웹사이트 http://ibm.com/university 에서 가능하다.

남지연기자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