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이재용 父子, 영향력 있는 인물 35위"
"이건희·이재용 父子, 영향력 있는 인물 35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오른쪽)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사진=삼성)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과 아들 이재용 부회장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순위에서 35위에 이름을 올렸다.

美 경제주간지 포브스가 5일(현지시간)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World's most powerful people) 순위에 따르면 이건희·이재용 부자는 35위로 박근혜 대통령(46위)과 반기문 UN 사무총장(40위)보다 높은 순위에 자리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포브스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이건희 회장이 심근경색으로 쓰러지면서 후계 구도에 세계적인 관심이 쏠린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이 부회장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올해만 3번째 만나는 등 적극적인 대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포브스는 "한국경제의 23%를 차지하는 삼성그룹 직원들은 이 회장은 신이라는 믿음을 품고 있다"며 "72세의 이 회장이 심근경색으로 병원에 입원한 뒤 그의 외아들이자 명백한 후계자인 이 부회장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건희 회장은 지난해 순위에서는 41위에 자리했지만 올해에는 한국인 가운데 가장 높은 35위에 자리했다. 이건희·이재용 부자에 이어 김용 세계은행 총재가 45위, 박근혜 대통령이 46위에 올랐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은 49위였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꼽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프란치스코 교황,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2~5위를 기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