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30일 '조촐한' 제2롯데 오픈행사 예정
신동빈 회장, 30일 '조촐한' 제2롯데 오픈행사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축연 겸한 간담회 형태로 대체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오는 30일 제2롯데월드몰 개장 기념행사를 거창하게 치르는 대신 초청 간담회 형태로 조촐하게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신 회장은 30일 제2롯데월드몰 입주사 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애초 테이프 커팅 행사를 포함한 그랜드 오픈 행사도 고려했으나 개장 전부터 불거진 안전문제와 교통난 등을 고려해 자축연을 겸한 간담회로 대신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날 오전 1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제2롯데월드 내 시네파크에서 열리는 간담회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롯데자산개발,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제2롯데월드에 입주한 롯데 그룹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할 계획이다.

계열사별 협력업체 관계자도 참석한다.

롯데 관계자는 "30일이면 제2롯데월드 내 대부분 매장의 입점이 마무리 된다"며 "거창한 개장식보다는 개장이 지연되면서 어려움을 겪은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롯데자산개발이 운영하는 롯데월드몰은 30일 기준 중식 레스토랑인 P.F Chang을 제외한 모든 패션·외식 브랜드의 입점이 완료된다. 롯데백화점의 에비뉴엘은 샤넬, 셀린느 등 일부 명품을 제외한 대부분 브랜드가 영업에 들어가게 된다.

이에 따라 롯데월드몰과 에비뉴엘은 다음 달부터 층별로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종 프로모션에 돌입할 계획이다.

에비뉴엘은 다음 달 2일까지 롯데카드와 멤버스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7%에 해당하는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30일부터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사은품 증정행사를 열고, 중국(한차오, 한유망, 엔조이코리아)과 일본(코네스트, 라쿠텐)의 여행 사이트에 잇달아 광고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개장 예정이었던 제2롯데월드는 안전문제와 교통대책 문제가 불거지면서 수차례 개장이 지연된 끝에 이달 14∼16일 3일에 걸쳐 에비뉴엘·롯데마트·롯데하이마트, 롯데시네마, 롯데면세점·롯데쇼핑몰·아쿠아리움 순으로 차례로 개장했다.

완공 시 123층, 555m에 달하는 제2롯데월드 타워동은 현재 86층까지 올라갔으며 연말까지 100층으로 올라갈 전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