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포인트 적립은 ‘男女有別’
삼성카드, 포인트 적립은 ‘男女有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카드의 사용처 및 사용금액에 따라 최고 4배까지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포인트 전용카드가 나왔다.
 
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유석렬)는 연간 사용금액 및 성별 사용처에 따라 보너스포인트를 최고 4배까지 적립 해 주는 삼성 애니패스 포인트 카드와 삼성 지엔미 포인트카드 등 포인트 특화 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포인트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한 신판금액의 0.2%가 항상 기본적으로 적립되며, 남성 중심의 애니패스 포인트카드는 부서 회식 등에서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주점, 커피전문점, 노래방 등의 가맹점에서 카드를 이용하면 기본 적립율의 2배(0.4%)가 적립된다.
 
여성 전용 지엔미 포인트카드도 기본 적립율(0.2%)에 5대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할 경우 2배(0.4%)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남성 회원 중 19%가 요식업에서 카드를 이용했고, 여성 회원 12%가 쇼핑 등에서 카드 결제가 이루어지는 등 매출 규모가 큰 업종에서 회원들에게 포인트 혜택을 대폭 늘려 주고, 포인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포인트 특화카드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포인트 특화카드는 ‘포인트 슬라이딩제’를 도입, 연간 카드 사용액이 300만원이 넘는 시점부터 적립율이 2배로 증가해 기본 적립율의 4배(0.8%)까지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남성회원이 애니패스 포인트카드로 노래방에서 결제하고, 연간 사용액이 300만원이 넘었을 경우 사용금액의 0.8%를 적립 받게 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삼성카드 보너스클럽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애니패스 포인트카드는 놀이공원/영화/항공권 할인, 엔진오일 1만원 정액 교환 등의 기존 애니패스 카드의 기본서비스 외에 베니건스/아웃백/스타벅스 할인서비스가 추가되며, 지엔미 포인트카드도 신세계, 롯데,  현대 백화점등의 주요 백화점 무이자 할부, 외식업체, 미용실 할인 서비스 등 기존 지엔미 서비스에 CJ뉴트라 할인이 추가 되며, 연회비는 두 상품 모두 1만2,000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포인트 특화카드는 CRM마케팅의 다양한 고객 분석과 통계 자료를 활용해 남여 고객의 쇼핑선호도를 반영한 맞춤형 포인트 카드"라며 "페이백서비스, 선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포인트 마케팅에 이어 이번 포인트 카드의 출시로 업계 최고의 포인트 서비스 구조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정미희 기자 mihee82@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