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지주,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우수기업 선정
DGB금융지주,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광호 DGB경제연구소 상무가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민간기업부문 우수기업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DGB금융지주가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DGB금융지주는 14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민간기업부문 우수기업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다.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사회적 책임 참여를 유도하기 우수사례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포상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업을 대상으로 전수평가를 실시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평가,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KoBex SM), 소비자 평가, 국정과제 이행성과 평가 등을 통해 후보군을 선발하고 전문 심사위원들이 최종 수상기관을 선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DGB금융지주는 지난 7일에도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KSI) 1위 기업 및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박인규 DGB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수상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고 진정성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기업시민으로서의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